dataGridColumn의 이해

dataGridColumn은 그리드를 표현하기 위한 레이아웃으로 아래와 같이 표현된다.








간단히 해당 항목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.
– id : 데이터컬럼의 ID이면서 DataField에 해당
– headerText : 데이터 그리드의 헤더에 들어갈 문자열
– width : 데이터컬럼의 Width, Width가 0일 경우 그리드상에서는 hidden으로 된다.
– dataType : 데이터의 형식으로 다음과 같은 형식을 사용할수 있다.
1) string
2) datetime
3) int
4) bool
5) boolyn : yes 또는 no 와 같은 타입

– controlType : 데이터그리드칼럼의 형식으로 다음과 같은 형식을 사용할수 있다.
1) checkbox : 체크박스
2) combo : 콤보박스
3) date : 날자형
4) text : 문자형
5) button : 버튼형
6) imgbutton : 이미지버튼
7) image : 이미지
– controlWidth/controlHeight : button 타입인 경우 그리드 컬럼에 width와 height를 입력하여 적당한 크기로 조절가능하다.
– controlText : button 타입인 버튼의 명칭으로 쓰인다.
– imageUrl: controlType이 imgbutton 또는 image 인경우 이미지의 url을 설정할수 있다.
– format : controlType이 date인 경우 format=’yyyy-MM-dd HH:mm:ss’와 같이 설정할수 있다.
– controlData : controlType이 combo 인 경우 해당 콤보의 데이터들의 집합이다. 데이터형태은 JSON이다.
– controlKey : controlType이 combo 인 경우 JSON 데이터에서 키값이 어떤것인지를 설정하기 위한 필드이다.

답글 남기기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